HOMI 전시회 디렉터 Emanuele Guido 
 
HOMI

HOMI는 라이프스타일 무역 박람회로 가구, 액세서리, 장식, 식기, 직물, 에센스 및 향수 등 현대 생활공간 제품을 다루는 전시회입니다. 이탈리아와 유럽에서 기준점이 되는 주요 전시회 중 하나로 디자인의 세계 수도인 밀라노에서 수량과 규모 면에서 폭넓은 제안을 제시합니다. 기업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디자이너와 장인에게는 실험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HOMI는 2021년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o Design Week) 기간 동안 개최될 예정입니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밀라노 도시 전체를 가구 디자인을 위한 하나의 큰 무대로 바꾸는 대규모의 광범위한 행사입니다.
9월 5일부터 8일까지 개최 예정된 이 박람회는 건축가 아라타 이소자키(Arata Isozaki), 대니얼 리버스킨드(Daniel Libeskind) 및 자하 하디드(Zaha Hadid)가 설계한 밀라노의 신생 주거 상업 단지이자 도시의 허브인 포르텔로(Portello) 지구에 위치한 박람회장 fieramilacity + MiCo에서 개최됩니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HOMI는 라이프스타일을 특징짓는 장식과 제품에 전념하는 최고의 전시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마지막 박람회에서는 23개국 600개 이상의 기업과 50,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여했으며, 그 중 7%는 중국, 크로아티아, 프랑스, 독일, 일본, 스위스, 포르투갈, 루마니아, 러시아, 스페인, 미국에서 온 외국 방문객이었습니다. 2021년에는 ICE-Agenzia와 협업하여 바이어 유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고 유럽,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동아시아 및 중동 등지에서 75개국이 참여합니다.
이탈리아의 스타일은 꾸준히 세계 디자인의 기준점이 되고 있습니다. 스토리와 기술을 통해 전세계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는 숙련된 장인이 만든 창의적인 제품을 만드는 데 있어 이탈리아는 미와 재능의 강대국입니다. 경제적 관점에서도 가치 있는 전시회입니다. 이탈리아 디자인은 전세계 매출액의 1/3 정도를 차지합니다.
HOMI는 다양한 유통 및 구매 채널, 이탈리아산 제품 및 수출을 지원하는 플랫폼, 활발한 이탈리아 시장에 관심이 있는 국제 수입업체 및 유통업체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유럽 최초의 무역 박람회입니다. 특히 홈 리빙 분야에서 빠르고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시 공간은 홈 부티크 및 디자인(Home Boutique & Design)과 리테일 인스퍼레이션(Retail Inspiration) 두 개의 주요 공간으로 나뉘며,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회의와 비즈니스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방문자 경로를 지정하였습니다.
홈 부티크 및 디자인 공간은 전세계 주요 도시에 있는 연구 및 디자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공간으로 관광 서비스업에 있는 디자이너, 계약자 및 호스트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고 관련 브랜드 또는 제품 정체성을 살릴 수 있는 고품질 제품 제조를 위한 공간입니다. 홈 부티크 및 디자인 전시 공간 내에는 “메이드 인 이탈리아(Made in Italy)”의 장인 정신과 디자인에 전념하는 “CREAZIONI ITALIANE” 프로젝트와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만든 제품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세계의 디자이너들(WORLD DESIGNERS)” 섹션이 있습니다.
리테일 인스퍼레이션은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를 위한 공간입니다. 크게 두 섹션으로 구분됩니다. 프레이그런스 인스퍼레이션(FRAGRANCE INSPIRATION)과 텍스타일 인스퍼레이션(TEXTILE INSPIRATION)은 전문 상점과 홈 & 기프트샵을 위한 풍부하고 엄선된 오퍼를 제공합니다.
방문하는 시간을 최대한 유용하게 보낼 수 있는 5개 방문 경로가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INTERIOR DESIGNER) 경로는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데코레이터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전체적으로 리노베이션 활동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프로모셔널(PROMOTIONAL) 경로에서는 광고 상품, 프로모션 섬유 및 맞춤형 기술 분야에서의 이탈리아 유일의 박람회 행사인 PTE 프로모션 무역 박람회(Promotion Trade Exhibition 2021)와 동시 개최하여 가능한 행사 공간입니다.
홈 하스피탤리티(HOME HOSPITALITY)에서는 관광 서비스, 부티크 호텔, B&B, 주거 및 비스트로 부문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린 홈 스토어(GREEN HOME STORE)에서는 실내 장식, 가구 및 선물 용품의 친환경 디자인과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둡니다.
PED는 럭셔리 아이템에서 판촉 활동을 위해 특별 설계된 제품에 이르기까지 소형 제품에 전념합니다.
HOMI에서는 가구 액세서리와 직물 및 향수는 물론 새로운 영감을 얻고, 9월 이전에 프리뷰 제품을 선보이며, 산업 발전에 대한 대화의 장을 제공하는 온라인 쇼룸 HOMI 커뮤니티를 운영하여 세계 각지의 기업과 바이어가 연중 내내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